PCO 산업의 전망과 미래

IT를 기반으로 성장할 PCO, 하이컴프아이엔티Hi Story, Vol.03, No.01 2021/05

PCO 사업이란?

IT 기반의 하이컴프아이엔티는 그간의 다양한 행사 경험을 토대로 프리미엄 전문 PCO회사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PCO란, 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r(국제회의 기획전문가) MICE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여기서 MICE란, 회의 Meeting, 포상관광 Incentives, 컨벤션 Convention, 전시 Exhibition입니다. 즉 전문적으로 행사를 기획 운영해주는 국제회의/대회 운영사를 말합니다. 주최 측의 모든 업무를 종합하여 조정·운영하는 일을 도맡는 역할을 합니다. 행사 주최 기관은 전문적인 PCO 회사를 통해 향상된 질의 행사를 진행하며,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PCO의 주요업무

프리미엄 PCO 하이컴프아이엔티는특화된 업무를 외주업체에 맡기는 일반 PCO와는 달리, 슬로건 All In One에 맞게 모든 업무를 한곳에서, 한큐에, 쉽고 편리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순히 행사장소 예약과 기획 등의 업무만을 보는 일반 PCO와는 달리 웨비나 시스템 구축, 행사 설치물 제작 등 "MICE부서 + 디자인부서(온라인팀/오프라인팀) + IT부서" 3개 부서가 함께 고민하고 협업하여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PCO 전문가 측면에서 고객이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보완해가며 더욱 완성도 높은 온라인 학술대회로 고객만족을 얻어낼 수 있었습니다.

하이컴프아이엔티는 이미 코로나 시대 도래 전부터 웨비나 시스템을 준비하였기 때문에, 우왕좌왕 할 수밖에 없는 타사와는 확연하게 다른 차이점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공유 플랫폼으로만 연결하는 라이브 웨비나가 아닌, 더 나아가서 행사 주최/주관사의 특징을 살려 행사 홈페이지와 행사장소 설치물 곳곳에 반영하였으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웨비나 시스템을 완비한 하이컴프아이엔티는 2020년 그 노력이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웨비나 사이트의 로그인 기능 제공은 물론, 사용자들에게 공지사항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편리한 서비스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웹페이지 뿐만 아닌,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라이브 웨비나 진행 시에는 송출 팀이 직접 출원하여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라이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여드립니다.

실제 지상파 방송국에서 사용하는 방송장비와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하이컴프아이엔티 촬영팀은 생방송 진행시 갑작스런 돌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그동안의 경험과 노련함으로 침착하게 대처하며 안정적인 송출을 진행합니다.

2020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산업 온라인 기술교류회

작년 10월 14일에 진행되었던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한 '2020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산업 온라인 기술교류회'에서는, 연자 유치부터 행사 전반 모든 사항까지 당사에서 핸들링을 하였습니다.
IT부서와 디자인부서에서 협업하여 보여준 높은 퀄리티의 디자인과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 만족을 선사할 수 있었습니다.

2020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등록 데스크, X배너, 포디움, 현수막 등의 인쇄물도 직접 디자인 및 제작하여 각각의 제작물에 행사기간 동안 필요한 정보와 이미지를 표현하므로 행사장 곳곳에 본대회의 특징과 방향성을 부각시켰습니다.

2020 대한보조생식학회 제35차 학술대회

지난 9월 27일에 진행한 대한보조생식학회에서는 라이브 웨비나 사이트 제작 뿐만 아닌, 하이컴프아이엔티 촬영팀의 라이브 송출로 더욱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생방송이 가능했습니다. 독자적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라이브 송출 현황과 접속자 수를 관리하며, 현장 송출팀과 송출 프로그램 관리팀으로 나누어 진행하면서 IT를 기반으로한 PCO 회사라는 이름에 맞게 분업된 전문성을 보여줬습니다.

이렇듯 하이컴프아이엔티는 단순히 고객의 요구사항을 구현해주는 것으로 끝내는것이 아닌, 더 나아가 인쇄, 출판, 광고 등의 업무 영역까지 고객의 니즈를 수용하고 고객이 모르는 부분까지 행사에 필요한 의견과 기능, 시스템 등을 보완해 드리며 완성도 높은 결과로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냈고 이러한 노력으로 당사가 PCO업계의 독보적인 존재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자부합니다. 이는 IT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프로그램, 행사에 대한 높은 이해와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으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문 프로그래머, 행사의 품격을 높여주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 모든 것을 이어주는 커뮤니케이터 프리미엄 레벨의 PCO까지, 한 지붕 아래, 다각도의 협업을 통해 빚은 노하우로 만들어 낸 빛나는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