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MICE

2020 KODAS2020 화상수출상담회Hi Story, Vol.03, No.01 2021/05

화상수출상담회 KODAS2020

2020. 11. 18 - 20

하이컴프아이엔티는 KOTRA가 주최한 2020 한국 방산 보안 수출 주간 KODAS2020 화상수출상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DX KOREA2020 내에 화상 상담관을 운영 및 1:1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를 주선하는 방식으로 개최된 이 행사는, 국내업체 74개, 바이어 62개, 총 주선수는 191건으로 코로나 시대 속 방산 보안 부분 대화의 장을 만들어 낸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참가 및 주선 신청을 받아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일자 내에 국내업체 및 바이어 화상상담을 주선하여, 킨텍스 화상 상담 부스, 코트라 사이버 상담장, 해당사 사무실에서 상담을 진행하도록 추진하였습니다. Zoom·Google Meet·We Chat 등의 화상 상담 플랫폼을 셋업해드리고 사용법 등을 제공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이 더욱 편안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선택지를 마련하였습니다. 많은 국내업체분들이 보다 쾌적한 상담이 될 수 있도록 하이컴프아이엔티 직원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하였습니다. 킨텍스 현장뿐만 아니라 코트라 사이버 상담장에도 현장요원을 배치하여, 매끄럽고 신속한 상담이 진행되었습니다.

각 시간당 배정된 진행요원들이 화상상담 30분 전 국내업체에게 안내를 하여, 노쇼와 딜레이 등의 변수를 최소화 및 대비하였습니다. 현장 요원들은 화상 상담장에 입장하여 상담 진행 여부 및 출석을 확인하였고, 예정 시간보다 5분 이상 노쇼일 시에 주최 측에 보고하여 원활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상담일지를 통역관에 의해 작성 및 보고하게하여 보다 많은 상담 내역들이 꼼꼼히 기록되었습니다.

138건의 상담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며 KODAS2020 화상 수출 상담회라는 이름에 맞게, 많은 바이어·국내업체 분들의 만족스러운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하이컴프아이엔티 직원들 또한 PCO로써 뿌듯한 행사로 기억되었습니다.

당사와 함께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를 진행해주신 KOTRA 직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