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MICE

2020 KAMT JEJU 제58회 대한임상병리사종합학술대회
Hi Story, Vol.03, No.01 2021/05

제58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 2020 KAMT JEJU

2020. 10. 09 - 10

대한임상병리사협회(사) 중앙회와 제주특별자치도 임상병리사회가 주최, 대상임상검사 과학회가 주관한 2020 KAMT JEJU 제58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사전녹화를 온라인 라이브로 송출한 이 행사는, 첫날에는 5,388명 두 번째 날에는 2,810명이 참여하면서 총 8,198명의 참여자분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원래의 예정대로라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이었던 이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학술대회로 전환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 위험의 위중함에 대해 잘 아는 당사는, 온라인 행사로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올 레코딩 방식을 제안했습니다.

본 행사는 당사에서 제작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등록을 받았으며, 행사 당일에는 사전등록자들이 웨비나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PC뿐만 아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협회의 어플리케이션 내에 '학술대회 시청' 참가 버튼을 생성 후, 클릭 시에 웨비나 사이트로 연결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온라인에는 E-Booth 및 온라인 광고를 운영하여, 웨비나 페이지 내에 별도의 온라인전시관 페이지를 생성했습니다. 하단 무빙 배너로 스폰서로고 노출과 휴게시간 시 기업 CF 상영 등을 통해 홍보 효과도 꾀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그인 데이터 취합 후 홈페이지 내의 마이페이지에서 이수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의 편리한 행사 진행에 도움을 드렸습니다.

팬데믹 시대에 대응하는 임상병리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0 KAMT JEJU 제58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는, COVID-19 검사 방법 (제주 대학교병원 박헌철 님), 세기의 전염병과 인류의 변화 (대전대학교 주세익 님), 코로나바이러스 검체의 안전지침 가이드라인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이형선 님) 등의 강의로 등록자분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여 주셨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임상병리사회장 신영숙 대회장님께서는,

"준비과정에서 여러 차례 대책 회의를 하고 코로나19 상황을 예의주시해 왔다."라는 말씀과 함께, 갑작스러운 온라인 학술대회 전환에도 많은 회원 여러분 덕분에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다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또한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어 예년처럼 오프라인 행사에서 다시 만나기를 고대한다"고 소감을 전달하셨습니다.

코로나19로 비록 오프라인행사는 취소되었지만, 하이컴프아이엔티는 그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방송과 IT기술을 접목하여 동시접속 5,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로 오프라인행사 이상의 고객만족을 얻어 낼 수 있었습니다.

당사를 믿고 맡겨주신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