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MICE

2020 IMDRF 국내운영추진단 하반기 정기총회Hi Story, Vol.03, No.01 2021/05

국내운영추진단 하반기 정기총회 2020 IMDRF

2020. 11. 17

하이컴프아이엔티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 IMDRF 운영사무국이 주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후원으로 열린 2020 IMDRF 국내운영추진단 하반기 정기총회를 무사히 끝마쳤습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대강의실에서 진행된 이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진행되며 보다 많은 분들의 참가를 독려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총 74명이 참석해 주시며 본 행사의 막이 올랐습니다.

본 행사는 하이브리드로 진행되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신규 회원의 일부, 그리고 발표 연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오프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안전함이 우선인 행사 진행으로 참석자들의 입·퇴장을 관리·감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코로나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손소독제를 각 테이블에 배치하였고, 문진표 작성을 통해 참여하신 분들의 명단 또한 관리하였습니다.

실무그룹 위원의 위촉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이어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이정림 의료기기심사부장님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뒤이어 식약처 의료기기안전국 의료기기정책과 김민정 사무관님의 말씀을 통해 2021년 IMDRF 의장국의 활동 계획, 운영추진 역할과 과제를 논의해 주셨고, 또한 의료기기심사부 첨단의료기기과 이충근 주무관님의 IMDRF 가이드라인의 목표 설명까지 뒤이어 이어지며 행사는 더욱 원활히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김명정 상근부회장님은 "2021년 한국의 의장국 성공 수행을 위해 앞으로도 산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오늘 위촉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 며 "국내 운영추진단 실무그룹과 IMDRF가 잘 운영되도록 협회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시며 따뜻한 한마디를 전해주셨습니다. 이러한 뜻깊은 행사를 기술적 오류나, 의전 등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매끄럽게 진행해야 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전문 PCO 하이컴프아이엔티의 세심한 노하우로 진행되었습니다.

IMDRF란? International Medical Device Regulators Forum의 약자로 의료기기 국제 규제 조화를 주도하는 10개국 (한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유럽연합, 일본, 러시아, 싱가포르, 미국)의 규제 당국자 협의체입니다. 한국 같은 경우는 2017년 12월에 가입하였고, 각 회원국의 정부 대표 운영위원회와 행정업무를 총괄하는 사무국 및 협력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를 믿고 맡겨 주신 IMDRF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한국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노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