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MICE

2020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Hi Story, Vol.03, No.01 2021/05

대한방사선방어학회 2020 추계학술대회

2020. 11. 25 - 27

휘닉스제주 섭지코지에서 진행된 2020년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는 현장 참여 200명, 온라인 참여 170명으로 성대한 행사의 막이 올랐습니다.

ZOOM 영상 녹화 시스템

2020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는 현장 발표, 그리고 사전녹화 영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참석자의 경우, 입장 하루 전에 Zoom 링크를 전달하였으며, 사무국을 통해서 시작 30분 전 모든 연자에게 Zoom 입장을 요청하였습니다. 사전녹화를 하신 연자께는 Zoom을 통해서 실시간 Q&A를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현장 참석자 같은 경우, 등록 데스크에서 사전/현장 등록으로 나누어 개인 바코드가 포함된 명찰을 제공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방역 지침을 따라 네임택을 확인하며 명단을 작성·입장 확인을 하였고, 출입 전 열 화상 카메라로 체온을 측정하여 정상 체온이신 참석자 분들만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뿐만 아닌, 입장 후 체온에 따라 색깔이 변화하는 스티커를 배부하여 반복적인 체온 측정을 방지해 빠른 행사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명찰의 바코드는 코로나19의 방역뿐만 아니라, 식당 출입을 가능하게 하는 역할로 사용하며 식권이나 룸키 없이 편리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각 홀 입구 옆 차와 다과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행사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개별 포장된 다과를 드실 수 있도록 준비한 하이컴프아이엔티의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등록 데스크, 현수막, 포디움, 배너 등 행사에 필요한 제작물들도 문제없이 설치 및 준비하였습니다. 스크린 및 사운드 체크를 마친 후 2020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2020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무대에서 진행되는 발표행사 뿐만 아닌, 방사선 방어와 관련된 여러 부스들이 설치되어 참여하시는 분들의 즐거움을 높였습니다. 2020년에 추진되기 힘들었던 오프라인 행사인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의견을 내주신 대한방사선방어학회 분들의 노고가 돋보였습니다.

2019년 대한방사선방어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이어 2020년에도 당사에 맡겨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올해 2월 3일에 있었던 수석부회장 선거도 코로나 사태를 감안하여 당사에서 온라인 투표 서비스를 제공해드렸습니다.

당선되신 한양대학교 김찬형 교수님, 축하드립니다.
당사를 믿고 맡겨 주신 대한방사선방어학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