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맛집 - 김명자 낙지마당 이천점Hi Story, Vol.01, 2019/06

경기도 이천시 김명자낙지마당 매콤한 건강함, 행복낙지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스트레스를 날리기 위해 즐겨 찾는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입안과 입술의 통각에 고통이 오는데이때 분비되는
엔돌핀이 ‘천연 마약’과도 같은 작용을 해 스트레스를 날려준다고 한다.

참을 수 없는 매우 맛에 땀흘리며 힘들어 하면서도 매운 맛 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는 이유이다. 특히, 매운맛에 익숙한 한국인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려는 듯 더 다양한 음식들에 접목되면서 매운 떡볶이, 매운 닭발, 매운 라면 등 품목이 많아지고 있다. 그 중 단연 매운맛과 제법 어울리는 해산물인 낙지 요리에 대해서 소개한다.

낙지가 우리 몸에 좋은 일곱가지 첫째, 여성 미용에 좋다.
둘째, 피를 맑게 해준다.
셋째, 성장발달 특히 뇌의 발달에 도움을 준다.
넷째,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다섯째, 간장강화 및 신진대사를 좋게 한다.
여섯째, 스테미너에 좋다.
일곱째, 숙취해소에 좋다.

낙지는 바다에 사는 연체동물 가운데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으로 꼽힌다.
말린 오징어 표면에 생기는 흰가루가 타우린이라는 성분인데 타우린은 강장제이며 흥분제에 속한다. 일제기 2차대전 말기 가미가제 특공대원들에게 흥분제 대신 먹였다는 것이 바로 타우린이다. 놀랍게도 낙지에는 이 타우린이 34%나 들어 있다고 한다. 낙지가 얼마나 고단백의 스테미너 음식인지 알 수 있다. 다산 정약용의 형 정약전이 지은 자산어보에도 영양부족으로 일어나지 못하는 소에게 낙지를 서너마리만 먹이면 거뜬히 일어난다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고 한다. 낙지는 DHA 가 함유되어 있고 지방이 거의 없어 여성미용에 매우 좋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서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여 어린이의 성장발달 특히 뇌의 발달을 도와 주며, 성인병 예방은 물론 간장강화 및 신진대사에 좋다고 한다. 산낙지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많아 그 영양가가 매우 높다. 낙지의 단백질에는 비타민 B2가 함유되어 있어 허약체질인 사람에게 스테미너에 좋다. 비타민 B2는 수용성 비타민으로서 과량을 섭취해도 물에 녹기 때문에 모두 배설되고 우리 몸에서는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윤활유 역할을 한다. 낙지에는 특수성분인 타우린이 있어 고유한 맛을 낸다. 타우린은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을 방지하는 작용이 있으며 숙취해소에 다시 없는 좋은 성분이다. 2010년 7월 국내 도시 최초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민속공예도시로 지정된 도자기의 고장 경기도 이천에 방문하게 되면 김명자 낙지마당 이천점에서 매콤한 낙지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매년 개최되는 경기도 이천시 도자기 축제와 함께 낙지요리를 함께하면 어떨까?

이천시 김명자낙지마당 전화 : 031-631-5288
주소 : 경기도 이천시 증포동 367-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