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사)한국도시철도학회 회장 Hi Story, Vol.01, 2019/06

안녕하십니까?
(사)한국도시철도학회 회장 김상암입니다.

김상암 회장님

하이컴프사의 'Hi Story' 웹진 참간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희 학회는 대한민국의 도시광역철도분야 정책, 안전환경, 차량기술, 전기신호, 토목궤도 등 다양한 분야의 학술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인 '한국도시철도학회 논문집'을 연4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논문집 발행, 학술대회 개최를 비롯하여 관련 분야의 정책동향과 정보 공유를 위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하여 하이컴프 아이엔티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정말 많은 학술단체가 활동하고 있으며, 생성되고 유통되는 관련 정보 또한 방대합니다. 그런 만큼 효율적인 정보의 전달과 소비를 위한 유통체계와 관리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나름대로 전문성과 사명의식을 가지고 학술단체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활동해온 하이컴프사의 경험이 녹아든 웹진이라면 보다 체계적인 학술정보의 유통과 소비를 이뤄낼 수 있고, 이를 통해 각 분야의 학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Hi Story' 웹진 창간을 축하드리며 지속적인 발간을 통해 학술 분야의 가치 혁신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06.17
한국도시철도학회장  김 상 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