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2022

하이컴프아이엔티 HISTORY WEBZINE

2022 NOVEMBER

현장을 가다

Written by Clair Minju Kim
행사의 Identity를 살린 프로그램 운영과 무대 조성으로 축하와 소통의 장, 오프라인 중심의 하이브리드 기념식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2022년

2022년 5월 2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제15회 의료기기의 날”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을 기념해 의료기기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소비자의 이해도 확대와 관련 종사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었습니다. 행사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기조 강연, 시상식, 공연 등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각 전문가들을 모시고 포럼 및 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행사장 로비에서는 의료기기 역사 전 시월, 포토월, 의료기기 전시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금번 행사는 하이컴프아이엔티 MICE 법인인 (주)에이블에서 기획부터 운영까지의 모든 A-Z를 준비하고 실행하였습니다. 축하와 기념의 장인 만큼 다채롭고 화려한 기념식을 위해 무대조성과 연출, 공연 구성 등에 모든 스텝들이 여러날 밤을 지새우며 고민하고 준비 하였습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천처 주최의 행사로서 특히나 COVID-19 방역에 주의하여안전하고 쾌적한 현장을 조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가시거리를 고려한 무대, 독특하게 2분할로 운영된 LED, 의료기기인 자가키트 이미지를 활용한 행사 조형물 등 “제15회 의료기기의 날”만의 Identity를 잘 나타낼 수 있도록 행사장 조성에 특히나 전력을 쏟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의료기기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된 Key Visual과 이를 활용한 여러 제작물, 영상 등 볼거리가 많은 행사를 위해 힘썼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악그룹 "퀸"과 "팝핀현준크루" 두 팀의 축하공연도 함께 하였습니다. 공연팀의 멋진 퍼포먼스를 위해 LED를 적극 활용하였고, 행사 슬로건을 포함한 유니크한 백그라운드 영상 제작, 화려한 조명 무브먼트 등을 통해 축하 퍼포먼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준비과정 부터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한 동선 수립, 수차례의 꼼꼼한 리허설 덕분에 공연 뿐 아니라 시상식, 강연 등 모든 식순이 매끄럽게 잘 진행이 되었습니다.

행사 직전날인 5월 26일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처장님께서 취임하시게 되어, VIP와 관련된 모든 자료와 업무내용이 급히 수정되어야 했으나 발빠른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위기상황을 잘 모면한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동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상황들이 있었지만, 제15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를 준비하는 담당자들의 행사에 대한 애정, 멋진 기획력, 소통을 기반으로 한 협업 등이 있었기에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K-의료기기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산업 관계자 여러분들께 존경의 말씀을 표하며,
이번 행사를 함께 준비한 모든 담당자분들께 감사와 수고의 말씀을 전합니다.

TOP